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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Note/서비스 or 제품 리뷰

동물병원도 클라우드와 협업툴이 필수인 시대 | 본동물의료센터

안녕하세요 전기톱맨입니다.

 

최근 네이버웹툰을 보던 중 이런 컷을 발견했습니다.

 

<네이버 웹툰 : 이직로그 중>

 

공동 개발 가이드 문서, 이거 어느 분이 업데이트 하십니까?

 

업무 협업툴은 이제 회사에서 필수 공식이 된 정도로 많이 쓰입니다.

아마 위의 협업툴은 Notion으로 보입니다.

SLACK의 사이드프로젝트로 시작했다 주객이 전도된 발전기는 이미 업계에선 레전드가 됬죠. 

MS의 Teams는 어떤가요? Office 365나 자사 상품을 앞세워 공격적으로 점유율을 확장해 나가고 있죠.

Trello도 그렇고 나무위키, Confluence 까지.. 가히 협업툴 전성시대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Main 1. 동물쪽은 네이버가 대세다!!

요즘 병원들이 빠르게 도입하고 있는 새로운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업무 협업툴인데요! 병원에서는 왜, 그리고 어떻게 이 협업툴을 활용하고 있을까요? 그 이유를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본동물의료센터 로고

 
병원에서 의료진 간의 원활한 소통은 환자 치료의 질을 높이고, 중요한 정보 누락을 방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특히 병원의 규모가 커질수록 소통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병원 업무와 일상적인 소통이 혼재되며 업무 집중도가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지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병원들이 업무 협업툴을 도입하고 있는데요. 그중 네이버웍스가 주목받는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웍스를 도입한 한 동물병원의 사례를 통해, 병원이 업무 협업툴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고, 그 강점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본동물의료센터가 네이버웍스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소통을 효율화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웍스 실제 이용화면
 
 
(1) 협업툴 도입 배경
병원의 규모가 커지면서 의료진 간의 소통이 급격히 증가하였고, 기존의 일반 메신저는 업무와 일상이 혼재되어 중요한 정보가 누락되는 문제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업무 전용 메신저와 업무 히스토리를 저장할 신뢰성 있는 솔루션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는데요. 네이버웍스가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켜주는 최적의 선택이 되었다고 합니다.
 
(2) 협업툴로 네이버웍스를 선정한 이유
병원 핵심 정책들을 저장하는 곳이 신뢰도 높은 네이버클라우드라는 점이 큰 몫을 차지했다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네이버웍스의 익숙한 UI와 사용법, 헬프센터의 지원을 통해 큰 어려움 없이 시스템을 안착시킬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특히, 동물병원의 특성상 의료진들이 모바일로 주로 업무를 처리하는데요. 네이버웍스는 모바일 환경에도 최적화되어 있어, 의료진들의 업무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했다고 합니다.
 
(3) 네이버웍스 도입 후의 변화
업무 자료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언제든 찾아볼 수 있게 되었으며, 업무 메시지와 개인 메시지가 분리되어 의료진들이 업무 시간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수의사가 보호자에게 검사 결과를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보호자와의 소통도 원활해졌다고 밝혔습니다.

 

츄라이츄라이 일단 한입 해보세요

 

Main 2. 나여 네이버~

네이버웍스는 소통과 협업, 경영지원을 모두 담은 통합 업무 플랫폼인데요. 네이버의 친숙한 사용성과 기술을 업무에 활용함으로써,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메일, 메신저 등 중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코어, 결재 근태 급여 재무 등을 지원하는 경영지원,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드라이브까지, 기업 맞춤형 서비스로 업무 혁신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츄라이 츄라이

 

“ 본 포스팅은 네이버클라우드에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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