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초개인화 시대의 붐은 이미 시작됐다

안녕하세요, 전기톱맨입니다. 오랜만입니다.
PRE.
생성형 AI 시대가 도래하고 저도 직접 AI로 앱을 만들고 배포까지 해보았습니다.
긴말 할 거 없이 바로 보여드리겠습니다.
DaITNew
www.dailyitnews.art
서비스는 IT News 전달 플랫폼입니다. 형상관리는 github으로 배포는 vercel로 진행합니다.
Favicon은 AI랑 결이 안맞아서 그냥 파워포인트로 1초만에 만들었습니다.


기존 IT News들이랑은 차별화가 있어야되기 때문에 카드뉴스 스타일을 도입하였습니다.
이렇게 블로깅 하듯이 컨텐츠를 하나 하나씩 써보려고 합니다.
도메인은 .art 로 구매하였습니다. 이게 프로모션으로 1년에 4달러 밖에 안해서 스타벅스 한잔 마신다는 생각으로 구매했습니다.
단돈 5천원에 전 사업하나를 만들어버린 겁니다.

글을 좀 쉽게 쓰고 수정하기 위해서 admin 페이지도 좀 만들어 놓았습니다.
Main1. 역시 구글인가?
일단 전 지금 구독하고 있는 AI 제품이 없습니다.
Chatgpt는 대화형으로 그냥 이야기하다 보면 재미있지만 실제 제품을 만들어내는 데는 의문점이 있습니다.
그냥 아가리 원툴 이라고 하면 안되겠죠.. 전체적인 프레임 짜고 흡입력은 챗지피티 못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전 Terminal 형 gemini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사람이 말하듯 Context양이 장난이 아닙니다.
Context는 한 대화의 흐름이 어느정도 까지 유지 되냐를 말합니다. 그러니깐 한 사람이랑 얼마나 오래 이야기하냐 같은 거죠.
오늘 이 작업을 하느라 작업반장 A랑 이야기했는데 내일은 작업반장 무함마드랑 이야기하자 그러면 일관적 작업이 쉽지 않죠.
그리고 개꿀인게 무료인데도 API 사용량이 엄청나게 많이 가능합니다.
진짜 써보면 압니다..
2번째 추천은 Claude 입니다.
솔직히 클로드 클로드 하길래 저게 뭔데 하고 안 썼습니다.
직접쓰면 이거 대박입니다.
잼미니가 산업공학이라면 Claude는 리얼 컴퓨터공학자입니다. 써보면 Depth가 다르다는 걸 느낄 수 있는데 이게 퀄리티가 다릅니다.
Main2. 관건은 이제 마케팅이다
그냥 웹사이트 하나 만들고 저 혼자 신났지만 이미 찾아보니 서비스들은 수두룩 했습니다.
올인원 프로필링크, 리틀리
세상 쉽고 깔끔한 페이지 만들기 리틀리
litt.ly
이건 자기 프로필을 만들어준답니다. 뭐 보험영업, 작은 사업 하는 사람한테 유용해 보였습니다.
완벽한 모바일 청첩장 - 레빗
빈틈없이 완벽한 모바일 청첩장. 로그인 없이 즉시 만들어보세요!
www.lebit.kr
이런 서비스는 모바일 청첩장을 만들어 준답니다.
https://it-ist.tistory.com/365
모바일 청첩장 직접 만들어보기 (Github domain hosting을 이용한)
안녕하세요, 전기톱맨입니다. 2025년 푸른 뱀의 해가 왔습니다.을사년은 성장과 발전을 의미하는 해라고 합니다.거두절미하고 본론 시작하겠습니다. Pre. 친한 친구의 결혼저는 한 동네에 30년을
it-ist.tistory.com
저도 모바일 청첩장 만들어봤었죠. 근데 그냥 템플릿화로 팍팍팍 찍어냅니다.
뤼튼
AI 글쓰기, AI 이미지 생성 등 전세계 최신 AI를 무료로
wrtn.ai
쥐드래곤이 광고한다고 해서 유명해진 뤼튼입니다. chat-gpt5를 무료로 쓸 수 있다고 합니다.
돈은 엄청 쓰는 거 같은데... 전 잘 모르겠습니다.
이런 부분이 소버린 AI에 대한 의문점인 거 같습니다. 아무리 벤치마크에서 LG 엑사원이라는게 뭐 다 재끼고 1등을 하던 0등을 하던 막상 써보면 1초만에 쓰고 싶지가 않습니다. 이런게 포르쉐타다가 다마스타면 못탄다 이런 걸까요 ?
Conclusion.
서비스들을 만들어내면서 생각합니다.
아 이제 진짜 조만간 일 없을수 잇겠구나..

뭐가 어찌됐든.. 우리 살아남읍시다
살자 제발